공지사항

제 8기 실무수습 소감 (2)

운영자 0 1029

◈  6개월 간의 손해사정사 실무수습이 마무리되고 있다.  우선 COVID-19 대확산이라는 초유의 사태 속에서도 특별한 문제 없이 수습을 마치게 된 것을 무척 다행스럽게 생각한다.

   이번 수습과정은 밀레니엄코리아손해사정법인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강사진들을 섭외해 주신 덕분에 현장에서 마주하게 될 기회들과 위협들, 손해사정사라는 자격증이 가지고있는 강점들과 약점들을 가감없이 습득할 수 있었다.

   과제를 작성하는 시간은 수험기간에 이미 학습했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잊기 쉬우면서도 중요한 손해사정의 원칙과 기법들을 리마인드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수습 동기들을 만나 교류하면서 후일 현장에서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기수에서는 4개 조로 나누어 분반수업을 할 만큼 이전보다 많은 인원이 수습에 참가하였고, 보험회사, 공제조합, 손해사정법인, 의사, 변호사, 노무사, 행정사, 사회복지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미 활동한 경험이 있는 분들도 있어서 많은 기대감을 가지게 하였다.

  동기들이 참여하는 단체카톡방도 개설되어 상당히 유용한 의견과 자료들을 공유할 수 있었던 것도 매우 의미있고 감사할 만한 기회였다

  본 수습자가 속한 3조 동기들은 교육시간 1시간 전에 정기적으로 커피숍에 모여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되돌아보면, 각자의 직업적인 포부들, 현장의 이슈들, 잠재적인 리스크들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을 뿐만 아니라 인간적으로도 보다 친밀해질 수 있었던 가장 소중한 시간이었다.

  COVID-19 확산 때문에 동기들과 제대로 된 식사자리를 가지지 못한 것과 선배 손해사정사 사무실을 직접 방문하여 사무실의 분위기, 고객과의 상담을 위한 디테일한 기법 등을 파악할 기회를 가지지 못한 것은 아쉬웠다.  하지만 본 수습과정을 기획하고 진행한 밀레니엄코리아손해사정법인은 일정을 효율적으로 조율하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무난히 수습과정을 마칠 수 있게 해 주었다.   법인 대표님과 강사진들께 감사드리고, 많은 의견과 정보, 격려로 본 수습과정을 풍성하게 해 준 동기 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린다.      (8기 신체수습생 김 O O)

 

◈   2021102일에 처음 신체손해사정사 수습을 밀코손해사정()/밀코학원에서 시작하게 되었다.  첫 오리엔테이션에서 일정을 설명해주셨을 때부터 간결하면서도 철저하다라는 것을 느꼈다.  또한, 적절한 시간을 분배하여 일정을 계획한 부분에서도 수습자들을 위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강의의 주요내용은 앞으로 손해사정사들이 알아야 할 실무, 법리, 여러 경험담 등등이었다.

배상책임, 해상보험의 실무, 자동차대인배상약관 및 판결배상금을 산출하는 내용, 개업성공전략 및 영업전략, 의학에 필요한 부분인 챠트리딩 및 분석과 X-Ray판독방법과 같이 처음이라면 쉽게 접할 수 없는 부분들이 있었다.  물론 강의에 관한 내용도 좋았지만 개인적으로는 선배기수와의 간담회를 통해서 처음시작할 때부터 현재하고 있는일들 혹은 노하우, 경험들을 알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

    또한, 변호사 초청강의를 통해서 현재 손해사정사의 법적인 부분에 관하여 직접적인 강의를 들을 수 있었던 부분도 좋았다.  또한, 논문을 작성하는데 어려움이 많이 줄어들었다

    손해사정사 수습을 받으면서 도움이 되었던 한가지는 과제작성이었다.  현 실무에서 가장 자주 접할수 있었던 내용의 과제를 작성하는 것도 내용의 이해하는 부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밀코손해사정()/밀코학원은 코로나라는 시기에 수습생들을 위하여 일정을 조정하여 건강을 지켜주려는 상황도 좋았다.  강의를 받는것도 중요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강의를 무조건 진헹하는 것이 아니라 수습자의 상황을 고려하여 자습 또는 일정을 교체하는 상황도 수습을 받는 나의 입장에서는 많은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처음받는 수습이었지만 밀코학원에서 받는 수습일정은 매우 만족스러웠고 또한 시기상에도 적절하게 진행을 하였다고 생각된다.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8기 신체수습생 박 O O)


안녕하십니까, 이번 밀레니엄코리아손해사정()에서 수습을 받은 8기생입니다.
   우선 좋은 강의와 다양한 분야의 강사님들을 초청해 주시고 준비해 주신 이동진 원장님께 수고하셨다는 말과 함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단지 의학계열이라는 연관 점 하나로 손해사정사라는 시험을 무턱대고 준비해서 붙은 입장으로 자세한 보험분야의 업무나 실상을 전혀 모르고 붙은 상태에서 실무수습을 받아야 한다는 점부터 당황의 연속이었습니다.  그때 합격자 발표를 마치자마자 실무수습을 진행한다는 소식은 당시 저에게 정말 다행으로 느껴졌고, 이 분야에 문외한 저에게 실무수습을 마칠 뿐 아니라 관련 인맥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코로나라는 전세계적 문제에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 많은 유대관계를 쌓거나 모임을 갖기 힘든 점들은 아쉬웠지만, 덕분에 좋은 인맥들의 안면을 익히고 연락처 교환을 통해 추후 제가 직접 관련분야에 입문하게 되었을 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분들을 알게 된 점이 이 수습에서 가장 소중한 이점이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강의 또한 다양한 분야의 분들로 구성되어 유익한 정보를 얻게 되어 굉장히 유익하였습니다.  특히, 실무에서 장기간 근무하신 분들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예시와 그를 통한 손해사정서 작성요령 등이 저에게는 더욱 유익한 강의로 기억되어 있습니다.  물론, 좋은 점이 더 많았지만 개인적으로 약간은 아쉬웠던 점을 언급하자면 그래도 합격자를 대상으로 하는 강의이므로 법령에 대하여 좀 더 깊이 있게 강의를 진행해 보았어도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주요 법령은 시험을 위해 무조건적으로 기억하고 암기해야 하므로 그 내용을 단지 다시 리뷰하는 느낌보다는 구체적인 사례나, 판례 등을 가지고 수업을 진행해주시면 좀 더 흥미롭고 이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과제를 다양한 분야에서 지정해 주신 덕분에 시험이 종료되고 꽤 시간이 지난 시점에 다시 한번씩 책을 보거나 리마인드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참 좋았다 생각됩니다.  산재, 배상책임, 자동차뿐만 아니라 법령에 관련된 부분까지 신경써서 과제를 내주신 점 감사하게 생각됩니다.  , 다음번에는 제3보험 분야에 관련해서도 한 두번 정도 과제를 내주시면 그 분야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하고 기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실무수습생을 위해 좋은 강의와 강사님을 준비해 주시고, 좋지 않은 시국임에도 조편성을 해주시는 등 교류에 노력해 주신 점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코로나가 심해지던 시기에 또한 적절한 조치 덕분에 집단 감염이 발생하지 않고 모두들 잘 마칠 수 있게 고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손해사정사 후배로써 좋은 일로 자주 뵐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수고 많으셨고 감사합니다.    (8기 신체수습생 김 O O)


◈ Ⅰ. 들어가며

50대의 늦은 나이에 다행스럽게 신체손해사정사시험에 합격하였지만 여러 여건을 고려하면 향후 진로가 넓지는 않았습니다.

결국 독립손해사정사로서 개업을 염두에 두고 실무수습에 임하였고 코로나라는 거대한 역경을 헤치고 실무수습을 마칠 수 있게해주신 밀코손해사정 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우선드리고 싶습니다.

 

. 수습을 마치고

실무수습을 받으며 많은 부분을 경험했지만 특히 다음 사항들이 밀코실무수습과정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노련한 교수진

  강의해주신 교수님들이 모두 20년 이상의 현업경험을 가지고 계신 분들로 구성되어 오랜 경험에서 우러난 통찰력있는 지식을 전수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선배기수와 대화

  밀코에서 실무수습을 마치고 현재 손해사정사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신 선배손해사정사분들을 초청하여 현실적인 여러 가지 문제점들과 이에 대한      극복담들을 들으며 향후 개업후 사업운영상의 지침들을 얻을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소중한 실무수습동기

   이번에 함께 실무수습을 받은 동기들은 노무사, 의사, 변호사 등 다른 직역에서 활동하고 계신 분들과 보험회사, 공제조합, 손해사정회사에서 근무하고     계신 분들로 구성되어 매우 다양한 전문분야의 경험과 지식을 서로 나눌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향후 손해사정업을 영위함에 있어 무한한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네트워크가 형성되었다는 측면에서 이번 실무수습과정의 가장 큰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 맺음말

독립손해사정업을 개업할 계획을 가지고있는 저에게 밀코의 실무수습과정이야말로 더 할 수없이 좋은 기회였다고 자평합니다.  단순한 지식전달의 측면뿐 만아니라 손해사정업의 성공적인 사업운영을 위해 필요한 통찰과 현장경험, 그리고 인적네트워크를 얻게해준 밀코손해사정의 원장님과 임직원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8기 신체수습생 한 O O)

 

 

◈  밀코손해사정법인에서 수습을 받으며 실무지식의 함양과 동료를 알게된 부분에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깊은 강의구성으로 수험지식에서 벗어나 실무지식을 많이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강의는 개업성공전략과 선배기수간담회, 외상의학입니다.   독립손해사정사를 생각하고 있는 수습생의 입장에서 개업성공전략과 선배기수간담회는 많은 깨달음을 주었고, 정형외과박사님의 외상의학수업은 의학이론에 대한 심도깊은 깨달음의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신체사정사의 강의에 국한되지않고 재물손해사정 강의를 들으면서 손해사정 전반에 대한 이해도도 깊어졌습니다

   밀코손해사정에서의 수습은 손해사정사로 일을 함에 있어 많은 자양분이 될 것이라는 점을 믿어의심치않고, 만족스러운 강의로 수습을 받을수 있게 해주신 이동진원장님께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8기 신체수습생 조 O O)


0 Comments

고객센터

10:00~18:00

02-6273-0139

  • 입금계좌
  • 하나은행 : 262-910017-23204
  • 예금주 : 밀레니엄코리아손해사정(주)